맛있는이야기

비비고 동지팥죽과 오뚜기 동지팥죽 비교 후기

멜멜.H 2021. 12. 28. 11:36

 

 

안녕하세요 멜멜입니다 ^ㅡ^

 

얼마전에 동지였죠? 

저는 동지를 챙기진 않지만 네이버 들어갔더니 메인에 동지라고 떠서 알게되었는데요.

그제서야 아..

얼마전에 슥배송 시킬 때 팥죽 1+1 하고 했던 이유가 이거구나 했답니다.

저는 팥죽을 좋아해서 그냥 1+1하고 2+1하고 행사하길래 우와 좋다하고 샀었는데 알고보니 동지가 다되서 행사했었나봐요.

그 덕에 팥죽을 이것저것 주문했답니다.

동지이고 하니 가족끼리 팥죽 먹어야겠다 하고 비교해볼겸 비비고 동지팥죽이랑 오뚜기 동지팥죽을 먹어보았어요~!

 

 

오뚜기 오즈키친 동지팥죽과 CJ 비비고 동지팥죽 입니다.

 

 

 

오뚜기 동지팥죽부터 먼저 보면

팥 12%, 가당팥앙금 7.5%, 찹쌀 2.2%, 검정찰현미 0.8%

용량은 1~2인분, 450g (495kcal)

감미료 아세설팜칼륨, 아스파탐, 네오탐이 3가지가 첨가되지 않았다고 하네요.

 

오뚜기 동지팥죽 데우는 방법은 끓는 물 이용시 10분, 전자레인지 이용시 3분 30초 입니다.

 ssg.com 상품설명에 나와있는 영양정보도 함께 보여드려요.

 

 

다음은 비비고 동지팥죽입니다.

비비고 동지팥죽은 팥 11.1%, 쌀 4.0%

용량은 1~2인분, 420g (275kcal)

감미료 아세설팜칼륨, 아스파탐, 글루코노델타락톤이 첨가되지 않았다고 하네요.

 

비비고 동지팥죽 데우는 방법은 냄비 이용시 중탕으로 10분, 전자레인지 이용시 2분30초 입니다.

비비고 제품도 ssg.com 상품설명에 나와있는 영양정보도 함께 보여드릴께요.

 

 

저는 두 제품 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데웠어요.

두 제품 다 파우치 윗부분만 뜯어 세워서 전자레인지 돌려서 먹으면 되서 아주 편하네요.

전자레인지 돌리고 그릇에 부은 모습이에요.

색깔부터 확연히 다르죠?

왼쪽이 비비고 동지팥죽, 오른쪽이 오뚜기 동지팥죽이에요.

 

먹어보니

두 제품 다 통팥을 직접 삶은 건 똑같구요.

통팥이 씹혀서 아주 맛있어요.

오뚜기 제품은 팥이랑 쌀 말고도 사진에서도 보이지만 밤도 같이 들어있더라구요.

뭔가 더 푸짐해보이네요.

 

근데 오뚜기는 단팥죽 같이 진득하고 달아요~!

비비고는 묽고 많이 달지 않았어요~!

 

제가 익숙한 동지팥죽 맛은 비비고에 더 가까워서 더 좋았어요.

근데 단팥죽의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오뚜기 동지팥죽을 더 좋아할 것 같네요.

저희 가족도 선호하는 제품이 달랐답니다~!

 

어쨌든 둘 다 맛있는 팥죽..

팥죽은 옳다..

암튼 요즘 날씨도 추운데 동짓날 팥죽까지 따뜻하게 챙겨먹으니 좋았네요~!

 

 

 

#동지팥죽 #팥죽 #비비고동지팥죽 #오뚜기동지팥죽 #오즈키친동지팥죽 #동지팥죽비교 #비비고죽 #오뚜기죽 #팥죽추천 #간편죽 #간편식 #슥배송 #슥배송할인 #비비고 #오즈키친 #내돈내산